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 책 리뷰 ]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by 설화와리뷰 2022. 9. 15.
반응형

[ 책 리뷰 ]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과 직장인을 위한 인터넷 투잡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구글의 광고 시스템중 하나인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책표지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책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은 2019년 3월 6일에 경향 BP 출판사에게 출간된 책입니다. 책이 나온 지 3년이란 시간이 흘러서 현재의 구글 애드센스와는 화면 구성도 설정 방법도 다소 틀리긴 하지만 전체적인 틀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하려 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 책 저자 박영훈 & 윤중훈 소개

저자 박영훈은 디지털 마케팅 마케터로 오랜 시간 일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를 비롯해 국내 최대의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와  유튜브 '디노 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미국 공인 마케팅 전문가(AMA PCM), Google, Facebook 등 국제 공인 자격증이 있고 다수의 기업과 대학에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그의 저서로는 '디저털 노마드',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책을 낸 저자 윤중훈은 BLOSSOM의 대표이사이며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 블로그 분야 칼럼니스트, 구글 애드센스 강사, SNS 및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 책 내용

머리말에서 그의 인생에서 가장 큰 터닝포인트로 책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특히 '삶은 속도가 아닌 방향'이라는 문구가 가슴속 깊이 새겨졌다고 합니다. 방향이 아닌 속도에 치중하면서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방향성에 포커스를 두고 내가 잘못하는 것과 못하는 것을 노트에 적어가며 방향성을 고려하니 인생이 바뀌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방향성의 밑거름으로 구글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하며 제안합니다. 

그런데 왜 구글 애드센스가 유망하다고 할까요? 그는 구글은 대기업이고 웬만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50년 앞을 내다보며 사업을 하고 있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사업 등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라 말합니다. 특히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까지 세계화시켜 구글이 미치는 영향이 정말 대단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렇게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구글이 수익을 발생시키는 구조 중 하나인 광고 시스템, 즉 자신의 웹사이트에 직접 광고를 올려주며 돈을 받는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주가 직접 홍보하는 구글 애즈와 더불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말합니다. 이 책에서는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경쟁력 있게 만들어 방문객의 조회 수, 체류시간을 늘리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블로그 만들기부터 구글 애드센스 가입, 적용, 수입 극대화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유튜브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가이드라인 및 Q&A 그리고 애드센스 성공사례까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현재 직장 또는 부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알맞은 투잡 아이템이라고 소개합니다. 누구라도 하루 1~2시간의 투자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시작하기만 한다고 수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성실하고 많은 연구를 통해 사람들이 사이트에 들어와 광고를 클릭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필요합니다. 이 책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며 구글 애드센스로 구글에서 월급을 받기를 바라며 저자가 아무것도 모르던 상태에서 하나씩 터득하게 된 구글 애드센스 활용 노하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 책을 읽고

저 또한 두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입니다. 아이들은 점점 커가고, 물가는 치솟는데 월급은 계속 그 자리에 있고 저의 체력은 바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노후 자금도 마련해야 하기에 걱정만 늘어납니다. 하지만 현실에 안주할 수 없기에 이것저것 공부하던 중 온라인 마케팅을 알게 되고 사람들이 어떻게 온라인 마케팅으로 돈을 버는지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1년 정도 네이버 블로그를 소소하게 운영하고 있다가 최근 티스토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일정한 틀 안에서 개인이 자유롭게 편집하고 광고성 블로그 개체 수가 많은 반면 티스토리는 HTML과 CSS를 어느 정도 다루어야 하기에 처음에는 상당히 낯설고 어렵게 느껴져 포기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포기하고 싶지 않아 도서관에서 관련 책들을 다시 찾아보았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띈 이 책은 전체적인 구글 애드센스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용서임에도 불구하고 그림과 자세한 설명 덕분에 술술 읽어 내려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책을 읽은 후 최근 애드센스 관련 유튜브 영상을 다시 보니 이해하기가 훨씬 수월해져서 좋았습니다. 저 또한 경제적 자유,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느리지만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